APCTP ‘과학! 책으로 말하다’ 개최
APCTP ‘과학! 책으로 말하다’ 개최
  • 이길호 기자
  • 승인 2007.06.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홍열 항공우주연구원장 초청강연도
책을 통한 대화와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아태이론물리센터(APCTP) 주최 ‘과학! 책으로 말하다’ 아홉 번째 강연이 지난 5일 무은재기념관 5층에서 열렸다.
이날 강연에서는 ‘과학공화국 법정이야기’라는 책을 테마로 진행되었다. 2003년부터 꾸준히 집필되고 있는 현재진행형 출간도서인 이 책은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재미있는 사건들을 과학의 원리를 이용해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면서 과학의 재미를 알 수 있도록 꾸며졌다. 특히 사건들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무대로 ‘법정’을 사용해 즐겁게 과학의 세계를 탐구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강연은 이 책의 저자인 경상대 기초과학부 정완상 교수가 맡았다. 정 교수는 과학 전도사로 불리면서 과학의 대중화와 쉬운 과학을 지향하며 ‘과학하는 삶’이 가까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활발한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APCTP 지난달 30일 무은재기념관 5층에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백홍열 원장을 초청, ‘한국항공우주개발의 현주소와 앞으로의 전망’이란 제목의 강연회를 개최했다.
백 원장은 이날 강연에서 우리나라 우주항공의 역사와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세계 주요국의 우주개발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21세기 우주시대를 맞아 우주기술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