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테크노 리더 본격적으로 양성
글로벌 테크노 리더 본격적으로 양성
  • 이은화 기자
  • 승인 2007.05.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경영대학원과정 현판식·릴레이특강 개최
우리대학은 지난달 26일 기술경영대학원과정 프로그램 현판식을 갖고 ‘글로벌 Techno-LEADER’ 양성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것을 다짐했다. 또 4월 넷째 주를 기술경영 위크(week)로 정하고, 올해 3월 개원한 기술경영(MOT) 대학원과정 현판식을 갖고 기술경영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하여 국내외 저명인사 초청 릴레이 특강을 개최했다.

26일 오후1시 정보통신연구소 중강당에서 열린 현판식과 무은재기념관 정문에서 이루어진 테이프 커팅식에는 박찬모 총장과 이대공 법인 부이사장을 비롯해 박승호 포항시장, 정준석 산업기술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또 현판식과 함께 23일부터 26일까지 최종태 POSCO 부사장, 윤석철 한양대 석좌교수, 박상일 스카이레이크 부사장,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 등을 초청, 릴레이 특강을 개최했다. 릴레이 특강은 그 날의 테마에 따라 2명의 연사가 1시간 30분씩 진행했다.

23일 ‘벤처에서의 기술경영’을 테마로 △박상일 스카이레이크 부사장의 ‘벤처자본과 기술경영’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의 ‘기술사업을 위한 벤처생태계 구축’, 24일 ‘대학에서의 기술경영’을 테마로 △윤석철 서울대 명예교수의 ‘기술경영의 기본’ △최용진 기술거래소 기반조성본부장의 ‘기술사업화 기반조성 정책 및 사업 소개’란 제목의 특강이 있었다.

또 25일 ‘대기업에서의 기술경영’을 테마로 △김종빈 LG전자 상무의 ‘PDP 제조 프로세스 현황 및 향후 전망’ △박상칠 삼성전자 전무의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세계화와 운영의 최적 효율화’, 26일 현판식에 이어 △이재호 버밍햄 경영대 교수의 ‘다국적 신흥공업경제지역(NIEs)의 출현이 세계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최종태 POSCO 부사장의 ‘POSCO의 경영혁신과 핵심인재 육성’이란 제목의 특강이 이어졌다.

조현보 기술경영대학원 주임교수는 “이번 릴레이 특강에 초빙된 강연자 모두 우리대학에 두 가지의 메시지를 전해주었다. 즉, 미래의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공학지식과 경영능력을 모두 갖춘 융합형 글로벌 인재여야 한다는 것과, 연구 및 개발할 기술은 반드시 고객의 필요가 반영되어야 하며 차별화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우리대학 구성원들에게 기술경영의 중요성을 재차 확인시켜준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