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EXPO 2006’ 개최
‘POSTECH-EXPO 2006’ 개최
  • 유형우 기자
  • 승인 2006.12.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교 20주년을 맞아 지난 20년 동안의 우리대학의 주요 연구 성과와 POSCO*LG*하이닉스반도체 등 산업체와의 산학 공동연구 성과물 등을 일반인에게 공개하는 ‘POSTECH EXPO 2006’이 1일부터 3일까지 체육관에 마련된 전시장에서 열었다.
1일 오후 유상부 이사장과 박찬모 총장, Roderick Mackinnon 우리대학 명예이학박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갖고 3일까지 3일간 행사가 진행되었다.
전시장에는 주요 연구 성과와 산학 공동연구 성과물을 전시하는 전시관을 비롯해 여러 가지 다채로운 전시관이 마련되었다. 전시관은 특성에 따라 △우리대학의 발전과정과 미래를 조망하는 대학 전시관 △학과와 연구소별 특성과 연구 성과를 전시한 학과*연구소 전시관 △산학연 연구 활동 성과와 기업 홍보를 목적으로 한 지역연구소 및 기업전시관 △학부생 우수 연구 성과를 전시한 대학생 전시관 등 크게 네 가지로 구성되었다.
이 외에도 우리대학이 개교 20주년 기념사업으로 개최한 전국 과학사진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으며, 취업상담 코너 등을 통해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했다.
그러나 전체 36개의 전시관이 우리대학의 연구 성과물보다 대부분 산업체 전시관으로 채워져 대학의 연구 성과와 산학 공동연구 성과물 전시라는 행사의 취지를 무색케 해 아쉬움으로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