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전산물리학회 8월말경 경주서 열려
국제 전산물리학회 8월말경 경주서 열려
  • 이창근 기자
  • 승인 2006.02.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삼 교수, IUPAP 전산물리위 부위원장에 선임

세계적인 학자 100여명이 참가하는 국제 전산물리학회(CCP 2006)가 오는 8월말경 4일간에 걸쳐 경주와 우리대학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국제학회에서는 나노겾諛?생물곀철竄低?물리 등 10개의 최첨단 연구분야에 관한 논문발표와 강연이 있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ccp2006.postech.edu)에서 볼 수 있다.
CCP는 국제물리연합(IUPAP)은 물론 미국물리학회(APS), 유럽물리학회(EPS), 그리고 아태물리연합(AAPPS)에서 후원하고 IUPAP와 EPS에서는 재정 지원까지 해주는 이 분야 최고 권위의 학회로서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을 매년 순회한다. 이 학회는 한국 물리학계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수준을 업그레이드하는데 큰 촉진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학회를 유치하는 데는 우리대학 김재삼(사진겧갭?逵? 교수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교수는 지난해 10월 남아공 케이프타운에서 개최된 국제 IUPAP 총회에서 전산물리위원회 부위원장에 선임된 바 있다.
세계 물리학 분야의 최고 권위를 가지는 IUPAP는 총 18개 분과위원회와 평의회로 구성되는데 분과마다 위원장, 부위원장, 총무 등 3명의 임원과 10명의 위원을 각각 두고 있다.
이창근 기자 lck4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