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실의 계절 풍성한 수확
결실의 계절 풍성한 수확
  • 승인 1970.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홍길겴訣쓺?교수 등 각종 상 수상
결실의 계절에 우리대학 교수들이 각종 상을 수상하는 등 풍성한 결실을 거두고 있다.
남홍길(생명과학과) 교수는 2005년도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남 교수는 식물의 빛 정보를 최적화하는 새로운 유전자를 발견하고, 이에 따른 식물의 빛 조절 메커니즘을 세계 최초로 규명하는데 성공한 업적을 인정받아 이 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05년도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학술대회에서 있었다.
이종람(신소재공학과) 교수는 ‘2005 대한민국기술대상’에서 산업자원부장관상(은상)을 받았다.
이 교수는 ‘백색광원용 고출력 수직구조 청색 LED 기술’을 개발한 공로로 이 상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이 기술 개발을 통해 빛의 밝기와 제조원가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키는 것은 물론, 우리나라가 고출력 수직형 발광다이오드 원천기술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시상식은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열린다.
또 이재구(전자전기공학과) 교수는 미국물리학회 석학회원(Fellow)에 선임됐다.
이 교수는 플라즈마 물리학 연구 분야에서 이룩한 업적을 인정받아 석학회원에 뽑힌 것으로 알려졌다.
석학회원은 정회원 중 0.5%이내의 인원만 선임할 정도로 관련분야 학자들에게는 영예로 받아들여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