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만(전자전기과) 교수 IEEE ‘석학강연자’ 선정
김범만(전자전기과) 교수 IEEE ‘석학강연자’ 선정
  • 이창근 기자
  • 승인 2005.03.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전자전기공학과 김범만 교수(사진)는 최근 IEEE 초고주파기술학회(Microwave Theory and Technique Society)로부터 석학강연자로 선정돼, 2007년까지 3년간 이 학회에서 개최하는 각종 학술행사에서 특별강연을 하게 된다.

김 교수는 오는 6월 캐나다 워털루대 등 5~6개 대학 및 분회에서의 강연을 시작으로 프랑스·중국·포르투갈 등에서 열리는 학술행사에 초청돼 이동통신용 기기에 사용되는 전력증폭기의 새로운 기술 등 김 교수가 수행하고 있는 연구내용과 결과들을 소개한다.

전세계 175개국 36만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미국 IEEE(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는 전자전기공학분야에서 규모가 가장 큰 학회이며, 이 학회 산하의 38개 분과학회 중 두 번째로 규모가 큰 초고주파기술학회는 전세계 1만 5,000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IEEE 석학강연자로 선정되는 것은 국내 과학자로는 매우 이례적이며, 초고주파기술 분과에서는 김 교수가 처음이다.

김 교수는 매년 6차례 이상 여러 나라를 방문해 보유 기술을 전파하게 되는데, 이는 김 교수의 연구가 세계적 수준임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며, 우리나라 기술수준을 전세계에 알리는 기회도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