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공학·경영과학 사이버학술대회
산업공학·경영과학 사이버학술대회
  • 승인 2004.12.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공학연구정보센터 12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산업공학과 경영과학 분야의 최신 연구 및 사례논문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버 상의 학술대회가 열린다.

산업공학연구정보센터(센터장 정민근· 산공 교수)는 ‘Turning into the 2nd Generation, Revisit the Basic of IE’를 주제로 제8회 대한산업공학회 사이버학술대회를 12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80여일 간 사이버학술대회 홈페이지(http://iems.net/conference)를 통해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 13일 서울대에서 열린 2004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와 연계한 것으로, 기술경영, 정보공학, e-Business, 공급사슬관리, 제조공학/생산계획, 인간공학/HCI/감성공학 등 산업계의 최신 동향을 반영하는 총 126편의 논문을 발표자료 및 발표현장을 담은 동영상(VOD)과 함께 제공한다.
매년 2회 개최하는 이 사이버학술대회는, 온라인상에서의 편리하고 생동감 있는 논문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 외에도, 발표자와 참가자간의 자유로운 의견교환 및 질의응답과 각 논문에 대한 평가기능 등을 제공함으로써 ‘참여와 공유’를 통한 보다 발전적인 학술토론의 장을 형성, 사이버학술대회의 새로운 전형을 제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