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공과 제 5회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개최
컴공과 제 5회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개최
  • 승인 2004.05.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 컴퓨터공학과 주최 제5회 프로그래밍 경진대회가 열린다.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 약 6시간 동안 청암학술정보관 5층에서 열릴 이번 경진대회는 Visual C++/C, Java를 이용하여 Windows환경에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문제는 총 6문제에서 8문제까지 주어질 예정이며, 팀 순위는 6시간 동안 문제를 푼 개수에 따라 정해진다. 같은 개수의 문제를 푼 팀들의 순위는 문제를 푸는데 사용한 시간으로 결정한다. 또한 답안을 맞추지 못해 거절당하면 20분의 시간이 더해진다.
참가자들은 책, 매뉴얼, 프로그램 목록 또는 개인 키보드 같은 것들을 가지고 참가할 수 있다. 그러나 개인소유의 디스켓이나 계산기는 금지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21일까지로 학과 구별 없이 학부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대학원생은 팀당 석사과정 1명이 포함될 수 있다. 그리고 팀은 3인 이하에서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예비모임은 오는 21일 저녁 8시 공학 2동 102호에서 열리며 대회 당일 참가자들은 15분전까지 입실하여야 한다.

매년 봄 학기에 열리는 이 대회는 학부생들의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 증대와 실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며, 최우수상 팀에게는 12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및 ACM/PC 아시아지역예선 출전권이 주어진다.

(신청 :http://www.postech.ac.kr/cse/ppc/ 문의응답 게시판, 문의 : dkby@postech.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