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회 총장배 전국대학 라켓볼 선수권대회 개최
제 6회 총장배 전국대학 라켓볼 선수권대회 개최
  • 승인 2000.05.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포항공대 총장배 전국대학 라켓볼 선수권 대회가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우리 학교 체육관에서 열렸다.

한국라켓볼협회와 우리 학교 라켓볼 동아리 IMPACT가 공동 주관하는 이 대회는 아마추어 선수를 대상으로 하는 유일한 대회로 그동안 국내대학에 라켓볼을 확산·보급하는데 크게 기여해 왔다.

올해는 남자부 19개대 1백여명, 여자부 11개대 20여명 등 모두 28개 대학에서 1백 2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남자부 A 클래스에서는 박민수(한남대) 선수가, B 클래스 경기에서는 우리 학교 최덕현(기계 석사과정) 학우가 우승했다. 또 여자부 경기에서는 권말희(경북대)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대학생 신분이면서 코치이거나 프로 선수인 참가자들을 따로 만들어(A 클래스) 진행해 경기가 더욱 재미있어졌다. A 클래스 선수들이 상을 휩쓸어 다른 아마추어 선수들이 이들의 들러리가 되는 경향이 있었던 이전과 비교했을 때 아마추어를 대상으로 하는 대회의 취지를 잘 살린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IMPACT의 박찬규(기계 3) 회장은 “전문 코치에게 훈련을 받지 않고도 우리 학교에서 3명이 8강에 진출하는 등 매우 선전했다”면서 “전문 코치가 있어서 지도를 한다면 다른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