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경영 프로그램과 경제·금융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되는 융합적 소양
인문경영 프로그램과 경제·금융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되는 융합적 소양
  • 박지후 기자
  • 승인 2017.03.15 0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 분야와 인문사회과학의 융합 통한 글로벌 리더 기를 예정
인문사회학부에서는 지난 2013년 겨울학기에 시범적으로 진행해 온 인문경영 프로그램과 경제·금융 프로그램을 이번 학기부터 정식 프로그램으로 시행한다. 이들 프로그램은 인간과 사회에 대한 고차원적 사고능력과 도덕성을 갖춘 이공계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자 시도하는 우리대학 학생 맞춤형 인문사회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인문경영 프로그램은 우리대학 학생들이 인문학적 소양과 경영마인드를 갖추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인문 분야 과목 4개와 경영학원론을 포함한 경영 분야 과목 3개를 이수할 시 프로그램 이수가 인정된다. 이 중 경영학원론 과목의 경우, 성적을 B- 이상 취득해야 인문경영 프로그램 과목으로 인정된다. 경제·금융 프로그램은 우리대학 학생들이 경제·금융에 대한 소양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필수과목인 △경제학원론 △미시경제학 △거시경제학 △재무관리 △금융경제학과 함께 선택과목 2개를 이수하도록 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의 이수 조건을 충족했다면 성적 증명서에 각 프로그램 이수 사실을 표기하며, 이들 프로그램에서 이수하는 과목 중 인문사회학부에서 개설된 과목은 모두 교양선택으로 인정된다.
인문사회학부에서는 두 프로그램이 학문 간 융합을 통해 통합적 사고력을 함양시킴으로써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