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왔습니다~
짜장면 왔습니다~
  • 김상수 기자
  • 승인 2014.11.1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텍이 선택한 다양한 배달음식
주말과 강의가 없는 날일수록, 혹은 과제를 폭풍처럼 해치우는 깊은 밤, 배가 신호를 보낸다면 때 아닌 야식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이때 우리대학 학생들은 배달 업체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 포스로이드(Posroid)를 켜거나 포스텍 기숙사자치회 홈페이지에서 배달 업체 번호를 찾곤 한다.
기숙사자치회 홈페이지에 따르면, 우리대학에는 81곳(일식수제돈까스와 한빛 도시락은 없는 번호)의 업체가 성업 중이다. 이중 가장 많은 업체가 취급하는 음식은 치킨이다. 주로 오후 2시 이후부터 새벽 2시까지 영업하는 치킨 판매업의 특성상 야식에 대한 소비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기타 업체별 비율과 시간대별 영업 업체 수는 표 참조). 다만 2시 이후에 영업하는 업체는 거의 전무했으며, 오전 10시 이전에는 어떤 업체도 문을 열지 않았다. 중화요리 업체는 주로 점심, 저녁을 기준으로 영업을 하지만 피자, 족발, 보쌈의 경우 훨씬 더 늦은 시간까지 영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많은 학생들이 정보를 얻는 기숙사자치회 홈페이지는 시간에 따라 영업하는 업체를 자동으로 표시해주고 배달 업체를 이용해본 학생들이 댓글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업체들과의 소통까지 가능해 인기가 높다.
하지만 여러 문제점이 발견되기도 한다. 먼저 홈페이지에 기록된 사항과 메뉴와 운영 시간이 다른 경우가 있다. 기숙사자치회 홈페이지에 등록된 배달 업체들의 영업시간과 실제 영업시간이 일치하는지 여부를 조사하기 위해 치킨 취급 업소를 제외하고 홈페이지에 있는 모든 업체에 전화로 짧은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49개의 업체 중 6군데에서 운영 시간이 홈페이지와 조금씩 달랐다. 또한, 꽤 많은 업체에서 홈페이지의 메뉴와 실제로 시킬 수 있는 메뉴가 다르다는 사실을 지적했다. 이를 빠르게 수정할 수 없는 점도 문제가 된다. 실제로 6~7개 업체는 어떻게 해야 메뉴와 가격을 바꿀 수 있는지를 물어 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