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동창회 현황
총동창회 현황
  • 이규철 기자
  • 승인 2008.1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교 발전과 동문 유대강화 위해 노력
1991년 창립된 포스텍 총동창회는 황종휘 초대 회장 이래 현 이석우 제9대 회장에 이르기까지 비약적으로 발전해왔다. 모교의 발전과 동문 간 유대강화를 존립 목적으로 하는 총동창회는 △개인적인 역량을 충분히 발휘, 세계적 성과를 올림으로써 모교의 명예를 빛낸다 △회원 상호간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통해 상부상조하고 후배들을 잘 이끈다 △회원 모두가 모교를 위한 기부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한다는 것을 3대 지표로 삼고 활동하고 있다.
우리대학 총동창회 홈페이지(erp.po stech.ac.kr)에 따르면 이를 위해 △동문행사 지원 △KoreaHead와 연계한 헤드헌팅 서비스 △장학 사업이나 학생자치단체 활동 후원 등을 통한 모교 지원 사업 △카드사와 제휴한 장학기금 적립 사업 등을 실시한다고 한다. 이외에도 국내 동문들에게 각종 증명서 발급, 포항공대신문 등 학교 소식지 발송, 동문의 무료 법률서비스 제공 등의 활동을 펴고 있다.
올해 들어 총동창회는 총학생회와 연계하여 ‘선배님과의 대화’를 개최, 재학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지난 9월엔 남이섬 가족동반야유회를 개최해 동문들의 유대를 강화했다. 이와 더불어 졸업생들만 접속할 수 있는 현재의 총동창회 홈페이지를 개편해서, 재학생들도 접속하여 후배의 질문에 선배가 답변해줄 수 있는 포털사이트를 제작 중에 있다고 밝혔다.

기획취재 - 총동창회 진단
타대학 총동창회
총동창회 발전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