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학생들 ‘소외 아동들과 행복한 나눔’
RC 학생들 ‘소외 아동들과 행복한 나눔’
  • NULL
  • 승인 2008.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어린이 초청, 체육대회·대학탐방 가져
RC 학생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포항시 소재 무지개지역아동센터와 빛살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 100여명을 초청, 4일 오전 10시부터 체육관 등지에서 체육대회와 포스텍 탐방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를 처음 제안한 것은 RC 9?0층 학생 70여명. 이들은 RC 각 층마다 독자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게끔 주어진 예산을 좀 더 가치있는 활동에 쓰고자 머리를 맞댄 결과, 소속 학생 모두가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에 사용하기로 결의하면서 이 행사를 기획했다.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경기로 진행된 체육대회와 포스텍 탐방행사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이들 학생들이 앞으로 1년간 진행할 ‘봉사활동 프로그램’의 첫걸음이기에 더욱 뜻 깊었다.
RC조교 연홍승(화공 05) 학우는 “지역 아동센터에서 어린이들을 지도하는 것이 지금 가장 필요한 봉사활동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학습지도 봉사활동에 나서기로 RC 소속 학생들과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 우리가 만나게 될 아이들과 친목을 다지는 의미에서 4일 행사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지난 3월 문을 연 RC(기숙대학)는 1~2학년이 입주해 생활과 함께 교육이 가능하도록 하는 ‘전일 통합교육’ 시스템으로, 층별 자체적으로 학생들의 합의를 통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