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학생이 받을 수 있는 혜택
우리대학 학생이 받을 수 있는 혜택
  • 이주형, 최대현 기자
  • 승인 2023.09.06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학부 총학생회가 제공하는 제휴 혜택과 복지(출처: 학부 총학생회 인스타그램)
▲우리대학 학부 총학생회가 제공하는 제휴 혜택과 복지(출처: 학부 총학생회 인스타그램)

우리대학 학생이라면 대학 주변 매장에서 서비스와 할인을 받거나 학교 내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여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학교 공식 웹 페이지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리대학이 제휴를 맺고 있는 기업들과 이벤트에 관한 공지를 열람할 수 있다. 이처럼 대학은 청년층을 중심으로 이뤄진 다인원 집단이라는 특성상 여러 기업체와 제휴를 맺고 구성원들을 위한 지원을 하는 경우가 많다. 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며 이런 혜택들이 일부 축소되기도 했지만, 올해 다시 체제를 갖춘 총학생회를 필두로 혜택을 새롭게 늘려가며, 우리대학 또한 학교 구성원들을 위한 복지와 혜택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우리대학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은 크게 대학 내 기관에서 제휴를 맺어 대학 전체 구성원에게 제공되는 복지와 학생회 차원에서 맺는 제휴 또는 자체적으로 기획한 이벤트로 구분할 수 있다.

대학 자체적인 외부 기관과의 제휴와 그로 인한 혜택을 담당하는 부서는 대외협력팀이다. 대외협력팀은 △대외협력 △홍보활동 △기부금 관리 △기부자 예우 업무를 수행한다. 대학 구성원 전체에게 제공되는 복지는 주로 범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통신사 △항공사 △숙박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통신사 ‘SKT’와의 제휴를 맺어 번호이동과 기기변경 시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항공사 진에어에서는 ‘진에어 상용 우대 프로그램’ 제휴를 맺어 우리대학 구성원과 직계존속에 대해 포항-제주, 포항-서울 왕복 노선 항공권을 최대 10% 할인해 제공한다. 또한, 서울 및 지방 출장 구성원들의 업무 편의와 비용 절감을 위해 국내 주요 도시 호텔들에 대한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기준 서울, 부산, 포항 내 17개 호텔에 대한 숙박료 할인을 진행하고 있고, 자세한 정보는 교내회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학생회를 필두로 진행되는 여러 행사를 통해서도 학생들은 학교 안과 밖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학부 총학생회는 주로 외부 기업 또는 가게와 제휴를 맺어 학교 구성원들에게 할인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맞춤형 의료 제휴마케팅 플랫폼인 ‘세이프닥’과의 제휴를 맺어 학생들은 의료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재학생 및 가족들은 세이프닥 앱을 설치해 사전 예약 시 우리대학 구성원임을 밝히면 전국 300여 개의 병의원에서 △라섹 △치과 △피부과 등의 치료 및 시술에 대해 최대 49%까지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리플랜에듀’와 총학생회가 제휴를 맺어 언택트 교육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받아 △전체 강좌 무제한 2년 수강 △토익 응시료 50% 지원 △토익 교재 지원 등 학업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게 됐다. 그 외에도 우리대학 주변 지역의 가게들과 제휴를 맺고 있다. 일례로 효자시장에 위치한 ‘효동피자’에서는 우리대학 학생들은 전 메뉴 5%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유상운베이커리’에서는 상시 할인 품목을 제외한 품목에 대해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휴대전화 판매 매장과 미용실 등에서도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외적으로 제공하는 혜택과 함께 대학 내에서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들도 존재한다. 학부 총학생회에서는 문화기획국에서 학생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를 담당하고 있다. 문화기획국에서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기간이 되면 학생회관에서 학부 총학생회 정회원을 대상으로 밥버거 등 간단한 간식을 나눠주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거나 ‘비포선라이즈’, ‘성년의 날 이벤트’와 같이 이벤트를 기획해 학생들에게 소소한 추억을 제공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재개된 ‘비포선라이즈’는 돗자리와 텐트를 대여해 주고, 정회원들에게는 팝콘을 제공해 주며 폭풍의 언덕에서 새벽 동안 영화를 감상하는 활동이다. ‘성년의 날 이벤트’는 매년 성년의 날을 맞아 20살이 된 학생들을 축하해 주는 이벤트로, 올해 학생회관 1층에서 진행됐고 간단한 인증을 거쳐 선물을 받을 수 있었다. 지난 4월 총학생회 공약 중 하나로 실시된 ‘낭만버스’ 이벤트는 총학생회 정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돼 지곡회관과 부산 사이를 왕복하는 버스를 제공했다. 낭만버스 이벤트는 학생들의 참가 신청을 받아 운영됐으며 지곡회관에서 아침에 출발해 부산에 도착한 후 당일 저녁에 부산에서 다시 지곡회관으로 버스를 타고 함께 돌아오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총학생회에서 진행하는 행사들은 학부생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도 있지만 정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행사에 참여하기 전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한편 대학원 총학생회에서는 종합 인쇄 브랜드 ‘북토리’와 제휴를 맺어 학위논문 15%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병역지정업체 Carrer Fair △해외 유수 대학원 △포닥 및 교수 지원 관련 선배와의 대화 등 대학원생의 진로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완화되며 대학 전체가 활기를 띠고 있고, 교내외적으로 우리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들이 더 다양해질 것으로 보인다. 우리대학 구성원들이 올해 더 풍족해진 혜택을 잘 활용해 더 윤택한 대학 생활을 즐기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