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위드 포스텍
위드 코로나, 위드 포스텍
  • 김종은 기자
  • 승인 2021.11.14 0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기 대면 전환된 일반화학실험I 과목 수강생들이 대면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조기 대면 전환된 일반화학실험I 과목 수강생들이 대면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전국적으로 단계적 일상회복 최종 이행 계획이 실행되면서 여러 시설의 이용 규제가 느슨해지고 사적 모임의 인원 규모 또한 확대됐다. 방역 패스 도입에 따라 백신 접종 완료자의 일상은 코로나19 사태 이전과 같이 복구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리대학도 개강 10주 차인 지난 8일부터 부분 대면 교육 전환이 이뤄졌다. 이는 전체 학생의 70%가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하고 항체 생성을 위해 2주가 지난 시점이다. 대면 수업이 필요하고 강의실 방역지침 준수가 가능한 수업을 대상으로 대면 교육이 진행된다.
대면 교육 전환이 이뤄지는 교과목은 지난달 18일에 안내됐다. 전체 586과목 중 136과목이 대면, 63과목은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하며, 나머지 387과목은 계속해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대면과 비대면 병행으로 공지된 과목은 대면과 비대면 수업을 번갈아 운영하거나, 비대면으로 이론 수업을 진행하고 실습 혹은 평가만 대면으로 진행하는 경우다. 또한, 대면 교육 전환이 이뤄진 과목 중 △응용유체역학 △화학반응실험 △일반화학실험I △생명과학실험원리론및실습 △유기화학실험 과목의 12개 수업은 대학의 조기 승인을 받아 다른 과목들에 비해 이르게 개강 5주 차인 지난달 11일 이후부터 대면 전환이 이뤄졌다.
우리대학은 대면 전환이 이뤄지는 수업들에 교육부의 강의실 방역 지침 기준을 만족하는 강의실을 배정했다. 이후 대면 교육 전환에 앞서 방역 조치가 완비될 수 있도록 대비했다. 대면 교육 참여 및 다중이용 시설 방문 시 마스크를 상시 착용해야 하며, 미착용 시에는 대면 교육 참여가 불가하다. 그 외에도 우리대학 감염병총괄관리단의 코로나19 대학 대응 매뉴얼은  △건물 출입 시 체온 측정 및 손 소독 철저 △확진자 다수 발생 지역 등 불필요한 타지역 방문 자제 △발열,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접촉 피하기 △주 생활공간 실내 환기 등을 권고하고 있다. 한편, 학사팀에서는 정부 거리두기 및 방역 지침에 따라 학사 운영 방침과 일정은 추가로 변경될 수 있음을 공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