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기와 실천력 갖춰 더 나은 세상 만들길
끈기와 실천력 갖춰 더 나은 세상 만들길
  • 김영현 기자
  • 승인 2019.02.12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희정(산경 14) 학우무은재상 수상자
노희정(산경 14) 학우무은재상 수상자

무은재상 수상소감은
공부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과 열정 넘치는 친구들을 많이 봐와서 아직도 내가 이렇게 큰 상을 받는 것이 의아하지만 기쁘고, 감사하다. 훌륭한 교수님들의 지도와 주변 뛰어난 친구들의 도움 덕에 가능했던 것 같다. 아직 내가 할 숙제가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 상을 조금 더 열심히 해보라는 격려라고 생각하고 더 노력하겠다.

향후 진로와 미래계획은
복수전공을 하면서 진로의 폭이 넓어져 고민도 많았지만, 현재로선 신소재공학 분야 대학원에 진학해 관련 공부를 지속할 계획이다. 재료의 발전은 인류 발전과 역사를 같이해오며, 모든 산업의 기반을 이루고 비약적 발전을 가능하게 했다. 이런 재료 분야에서 여러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으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되고 싶다.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학부 생활을 돌이켜보면, 우리대학은 공부나 연구는 물론 창업, 교환학생, 인턴십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훌륭한 동기 선후배들로 이뤄진, 스스로 적극적으로 임한다면 청춘을 의미 있게 불태우기에 그 어디보다 좋은 환경이었다. 내가 본 포스테키안들은 이미 출중한 잠재력이 있기에 끈기와 실천력을 갖추면 못 이룰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이미 더 나은 세상을 상상하고 그것을 현실화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 이것은 우리가 포스테키안으로서 우리 사회와 세상을 짊어지고 가야 한다는 일종의 소명 및 의무를 의미하기도 한다. 우리 포스테키안들이 우리대학의 좋은 환경을 잘 이용해 변화를 선도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주역으로 거듭나기를 응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