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동창회 제16회 정기총회 개최
총동창회 제16회 정기총회 개최
  • 강탁호 기자
  • 승인 2007.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대 신임회장에 이석우(산경) 동문
총동창회 제16회 정기총회가 동문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2일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까지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총회는 △8대 총동창회의 사업 및 회계 보고 △신임 동창회장 인사 △동창회 운영방안 논의 등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2년간 사업보고에서는 △상임이사 구성, 운영위원회 권한 확대 등 회칙 개정 △개교 20주년 기념 ‘포스테키안의 밤’ 행사 지원 △전임회장단 모임으로 자문기구·사무국 기능을 수행하는 운영위원회 구성 △동창회비의 기부금(평생회비) 형태로 전환 등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총동창회의 자금운영과 수익사업에 관한 의견도 활발히 개진되었는데 △동창회 자금계좌를 저이자의 입출금자유통장에서 고이자의 CMA통장으로 변경 △대학 기념품 고급화 △지곡회관 커피숍과 서점을 통합, 북카페테리아로 리모델링 △문구점의 OZ존 입주 △실내테니스장을 풋살장으로 변경 등 실질적으로 추진 가능한 모델이 제시되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달 온라인 투표를 통해 97%의 지지를 얻은 산업경영공학과(학87·석91) 이석우 동문(팬타시큐리티시스템 대표)을 제9대 신임 총동창회장으로 확정했다. 이 동문은 인사말에서 “모교의 지속적인 발전이 동문 개인에게도 유익하다는 점을 명심하고, 모교의 발전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