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준비하는 마음가짐으로 다가올 기회에 부응하기를
항상 준비하는 마음가짐으로 다가올 기회에 부응하기를
  • 황성진 기자
  • 승인 2018.02.0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근수 논문상 수상자 조동희(환경 박사) 동문
장근수 논문상을 받은 소감은
졸업하면서 생각지도 못했던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며, 학위 기간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도움 주셨던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우선, 과거는 중요치 않다며 나노다공성재료합성연구단에 기꺼이 받아주시고 연구자로서의 길을 가르쳐주신 홍석봉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큰 힘이 되어준 연구실 선후배 및 동기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주위 분들의 많은 도움뿐 아니라 운이 많이 따라줬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마지막으로 항상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시는 부모님, 예비 처 부모님, 그리고 예비 신부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

향후 진로와 미래 계획은
2월 졸업 후에도 계속해서 포스텍 환경연구소에서 전문연구요원으로서 군 복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복무를 마친 뒤에는 견문을 넓히기 위해 해외 대학에서 박사후연구원으로 일하는 것을 모색하고 있다. 학위 기간 내내 붙잡고 있던 제올라이트는 고전적인 분야 중 하나지만 아직 연구해야 할 것이 많은, 여전히 활력이 넘치는 분야이다. 언제 어디서나 제올라이트를 이해하는 데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는 연구를 해나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준비된 자가 기회를 잡는다고 했다. 모든 것에 통용되는 말이겠지만, 연구에서도 틀린 말은 아닌 것 같다. 그때를 대비하여 부단히 자기 실력을 갈고닦다 보면 후배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올 것이라 믿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