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잡습니다] 2017년 10월 11일자 제 398호 1면, 5면
[바로잡습니다] 2017년 10월 11일자 제 398호 1면, 5면
  • .
  • 승인 2017.11.0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10월 11일 자 포항공대신문 제389호 1면과 5면의 기획취재 기사 '너나들이 중앙집행위원회 사업의 현주소'에서 사실과 다른 것으로 밝혀졌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을 바로잡습니다.
기사에서는 9월 13일과 20일에 총 2회 추진됐던 '9월 수강신청 토론회'가 두 날 모두 행사 시작 전에 취소공지가 올라오지 않은 채 취소됐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확인결과, 20일에는 행사 시작 전인 당일 오전 11시에 취소공지가 페이스북을 통해 이뤄진 것으로 밝혀져 이를 바로잡습니다.
또한 '갑작스러운 계획으로 인해 서울대 공대와의 교류캠프는 캠프의 콘텐츠를 만들어낼 시간이 부족했고, 결국 참가자의 부족으로 무산되고 말았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예산 및 콘텐츠 기획을 진행함에 있어 다소 촉박했었다는 중앙집행위원장의 인터뷰 답변을 근거로 해당 요소가 참가자 부족에 일정 부분 영향을 끼친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러나 판단에 대한 충분한 근거가 담기지 않았고, 표현에 있어서 기획 자체가 제시간 안에 완료되지 못한 것처럼 보일 수 있어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점을 사과드립니다. 따라서 해당 내용을 '갑작스러운 계획으로 인해 캠프는 충분한 홍보를 진행할 시간이 부족했고, 결국 참가자의 부족으로 무산되고 말았다'라고 정정합니다.
마지막으로 '입학학생처장 간담회가 성황리에 끝나고 나서야 총장 간담회의 본격적인 진행이 재개됐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본격적인 진행'이란 날짜를 설정하고, 공지 및 홍보, 질문지를 선정하는 등의 업무를 의미하며, 이것이 입학학생처장 간담회를 토대로 진행되고 있다는 뜻이었습니다. 그러나 중앙집행위원회에서 총장 간담회와 관련해 준비를 전혀 하고 있지 않았다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어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점을 사과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