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학생처장 간담회 진행
입학학생처장 간담회 진행
  • 박민해 기자
  • 승인 2017.10.11 0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과 학우들이 서로의 이야기 듣는 자리 마련

지난달 28일 오후 12시 20분부터 학생회관 대회의실에서 9월 총학's day 행사로 입학학생처장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상욱(생명) 입학학생처장 △손성익 입학팀장 △김정기 학생지원팀장 △이수우 생활관운영팀장 △황병숙 무은재새내기학부 행정팀장 △오창선 학사관리팀장 외 다수의 우리대학 교직원들과 △총학생회 간부 △학과학생회장 △RA △교내 언론기구 구성원을 포함한 학우들이 참여했다.
간담회는 전반부와 후반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전반부에는 무은재새내기학부 행정팀과 학사관리팀에서 2018학년도 학제 개편안 내용을 발표했다. 학우들은 △신입생 자치활동 지원 △분반별 지도교수 및 지도학생 배정 △기초필수 교과과정 개편 등과 관련해 질의했고, 담당 부서와 활발히 논의했다. 후반부에는 학생지원팀과 생활관운영팀의 현안에 대해 대학과 학우들이 의견을 주고받았다. 사전 설문조사 결과 학우들이 많은 관심을 가졌던 △SES 프로그램 △동아리 및 학생자치단체 지원 △병무 안내 및 운영 △주거시설 관리 △DICE 운영을 중심으로 자유 질의와 정책 건의가 진행됐다.
김상욱 입학학생처장은 “학내 의견을 많이 듣고 공유, 개방, 소통하는 입학학생처를 만들겠다”라며 “이번 행사가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계속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