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 2017 취업박람회' 개최
'POSTECH 2017 취업박람회' 개최
  • 정유진 기자
  • 승인 2017.09.20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업 정보 제공해

‘POSTECH 2017 취업박람회’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학생회관에서 열렸다. 학생들이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있는 LG, 삼성과 같은 기업뿐만 아니라, 유망 스타트업, 게임 회사 등 총 40여 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이공계 특성화 대학인 우리대학 학생들이 선호하는 R&D 비중이 큰 기업들이 주를 이뤘다. 이외에, 정부출연연구소도 입사 및 채용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했다.
 대학원 총학생회는 이전까지 매년 3월, 9월에 기업 설명회 및 박람회를 개최했었다. 3주 동안 20여 개의 기업이 방문했는데, 매일 세 개의 기업이 오전 부스를 운영하고, 저녁에는 국제관에서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 경우, 수업 등의 개인 일정으로 참가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있었고, 부스 운영 규모가 크지 않아 참여가 적었다. 이와 달리 이번 취업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돼 하루 평균 450명의 학생이 박람회에 참여했다. 또한, 박람회에 오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총 168개 기업의 △인재상 △인사복지 △채용정보 △기업매출 및 비전이 담긴 기업 자료집을 배포해 더욱 많은 학생이 취업 정보를 접하도록 했다.
 박람회에서 기업과의 취업 상담을 한 이승준(화학 14) 학우는 “오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여러 기업의 취업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기업의 연구 소개를 받으면서 취업이 목표가 아니지만, 미래 어떤 분야에서 연구할지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하며 이런 상담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