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삼성전자 드림樂서 포항 개최
2017 삼성전자 드림樂서 포항 개최
  • 장호중 기자
  • 승인 2017.09.20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에게 교류의 장 제공하는 우리대학

지난달 31일, 우리대학 체육관에서 △우리대학 △포항교육지원청 △삼성전자가 주최하는 ‘2017 삼성전자 드림樂서’ 행사가 열렸다. ‘삼성전자 드림樂서’는  매년 전국을 순회하며 청소년들에게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포항, 경주 지역의 중·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 2,000여 명이 초대되었으며, 근로학생으로 모집된 우리대학 구성원들도 참여했다.
이날 일정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 진로박람회에서는 △미래 유망직업 및 미래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미래존(29개 체험 부스)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상에게 필요한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역량존(3개 프로그램) △직업인과의 소그룹 멘토링을 할 수 있는 멘토링존(30명의 멘토진) △스스로 자신의 미래 직업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창작존 등이 마련됐다. 2부는 JTBC 장성규 아나운서가 진행한 토크콘서트로, △마술사 이준형 △삼성전자 이성원 사원 △Google 코리아 김태원 상무 등의 유명인사들이 참여해 강연을 펼쳤으며, 마지막은 초청가수 청하의 축하공연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를 담당한 총무안전팀은 우리대학이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우리대학의 좋은 이미지를 각인시켰으며, 포항·경주 지역의 대표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