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음주문화 만들기 캠페인 진행
건전한 음주문화 만들기 캠페인 진행
  • 김희진 기자
  • 승인 2017.04.0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주량에 알맞게, 즐겁게
지난달 21일 오후 1시부터 약 2시간 동안 학생회관 1층 홀에서 건전한 음주문화 만들기 캠페인이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대학 보건진료실(이하 보건실)이 주관해, 포항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전문가 2명과 함께했다.
새 학기를 맞아 과다한 음주로 인해 야기되는 사고를 방지하고, 건전한 음주문화 형성을 돕기 위해 기획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알코올 분해 유전자 패치 검사 △고글을 이용한 가상 음주체험 △음주와 관련된 잘못된 상식 알기 △설문을 이용한 음주 문제 선별검사 △음주 문제 예방 관련 포스터 및 사진 패널 전시 △절주 및 금주 카드 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학우들은 술을 마신 것 같은 효과를 내는 특수 고글을 쓰고 사방치기와 투호를 해보면서 과도한 음주가 일상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체험하며 과음의 위험성을 몸소 깨달았다. 또한 “술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모두 똑같다?”와 같은 잘못된 음주 상식 문제를 풀며 올바른 음주 상식을 배우게 됐다. 행사 담당자인 전은빈(보건실) 씨는 “아직 성인이 되지 않은 학생들에겐 음주를 금지해야 하고, 성인들은 자신의 주량을 잘 알고 이에 맞게 적당히 술을 마시며 건전한 음주문화를 즐겨야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