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교원 창업 도와드립니다
시니어 교원 창업 도와드립니다
  • 박지후 기자
  • 승인 2017.04.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교원의 연구 성과, 기술 사업화할 예정
우리대학 기술사업화팀은 오는 5월부터 시니어 교원(우리대학에서 오래 근무하거나 은퇴를 앞둔 교원)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대학에서 보유한 기술들을 적극 사업화하고, 우리대학의 기술혁신을 촉진하는 동시에 교원들의 퇴직 이후에도 그간의 연구 성과를 직접 사업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프로그램은 시니어 교원들에게 맞는 우리대학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들을 재배열하고 홍보하는 3단계짜리 프로그램으로 설계됐다. 1단계인 ‘사업화 지원’은 기술사업화팀에서 이루어진다. 이는 △특허분석, 고도화 지원 △사업화 지원 △BM(Business Model) 설계 지원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사업 타당성 평가 및 시제품 제작과 함께 사업 운영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이다.
2단계인 ‘창업공간 지원’은 포항과 서울에 있는 창업보육센터가 담당한다. △지곡연구동 △RIST 4 연구동 △포항테크노파크 △서울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타운 중 한 곳에 스타트업이 일정액의 월세를 내고 입주하는 단계이다. 입주 기업은 공장등록이 가능해지며 사업화 및 교육과 네트워킹을 지원받는다.
마지막 단계는 ‘창업 자금 및 성장 지원’으로, 포스텍 기술지주(주)에서 담당한다. △우리대학 구성원 창업기업 △포스텍 기술지주 투자기업 △은퇴 이전의 우리대학 교수 창업기업과 같은 조건을 만족하는 기업에 지분을 투자하고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며, 중소기업청의 지원과 함께 연대보증 의무를 면제해준다.
기술사업화팀 박민우 씨는 “교내에서 창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기에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을 활성화하고, 우리대학 교원들의 연구성과들이 적극 사업화됐으면 한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의 긍정적 효과를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