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 안녕하세요”홈커밍데이 개최
“선배님 안녕하세요”홈커밍데이 개최
  • 김윤식 기자
  • 승인 2017.01.0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동문들, 7억 3천여만 원의 대학 발전기금 전달
지난달 3일, 우리대학 실내체육관에서 개교 30주년을 맞이하여 ‘홈커밍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21명의 우리대학 동문들은 대학 비전에 공감하고 발전에 동참하기 위해 7억 3천여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역사가 깊지 않은 소규모 대학에서, 특히 30~40대 젊은 동문들의 기부는 이례적이다.
동문 및 동문 가족, 전·현직 교수, 직원, 재학생 등 1,200여 명이 참석한 이 행사는 대학의 지난 30년을 돌아보고 친구, 선후배 및 은사들과 반가운 만남을 위해 마련한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도연 총장은 故박태준 설립이사장과 故김호길 초대 총장의 대학설립 정신을 되돌아보는 한편, 새로운 30년에 대한 비전과 발전계획을 발표했다. 또, 이날 참석한 동문들에게 “포스테키안으로서의 자긍심과 전문성으로 각자의 분야에서 국가와 인류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을 주문했다.
또 현석진 총동창회장은 “POSTECH이 세계적 명문 대학으로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 많은 동문들의 기부가 이어질 수 있는 전통을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대한민국 최초의 연구중심대학’을 표방하며 1986년 12월 3일 개교한 우리대학은 지난 30년 동안 약 1만7천여 명의 학사 및 석·박사 학위자를 배출하였고 세계적 수준의 대학으로 빠르게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