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 Reader's Club 1기 회원 모집
POSTECH Reader's Club 1기 회원 모집
  • 공환석 기자
  • 승인 2016.10.1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구성원들의 독서문화 발전의 한 걸음
지난달 26일 학술정보팀에서 주관하는 독서토론 모임인 ‘POSTECH Reader's Club’(이하 리더스클럽)의 회원 모집이 마감됐다. 이번 학기를 시작으로 처음 운영되는 리더스클럽은 우리대학 구성원들의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독서습관 함양과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한 사고력 증진을 목표로 한다.
회원 모집은 우리대학 구성원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구성원들은 본인이 지원한 대로 각자 멘토, 멘티의 역할을 맡아 활동하게 된다. 모집된 지원자 수는 멘토 32명, 멘티 131명으로 총 163명이며, 팀 배정 결과 영어 독서토론 모임 1팀을 포함해 총 32팀이 꾸려졌다.
리더스클럽의 활동 기간은 이달 5일부터 올해 12월 23일까지이며, 학기별로 새롭게 모집하므로 매 학기 지원할 수 있다. 각 팀은 활동 기간별 3권 이상의 독서, 월 1회 이상의 독서토론 모임, 서평 쓰기 등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학기 말에는 리더스클럽 우수학생 및 우수클럽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며, 활동 회원들에게는 독서토론 모임 이수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리더스클럽 멘티로 지원한 조재영(산경 16) 학우는 “이번 리더스클럽 활동은 앞으로 꾸준한 독서활동의 동기부여가 될 것이며, 다른 회원들과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우리대학의 독서문화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