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준미래전략연구소,‘2016 포스텍 청년비전캠프’개최
박태준미래전략연구소,‘2016 포스텍 청년비전캠프’개최
  • 공환석 기자
  • 승인 2016.09.28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나은 미래사회를 위한 토론의 장 열려
지난 7월 14일부터 이틀에 걸쳐 박태준미래전략연구소(이하 연구소)에서 ‘2016 포스텍 청년 비전캠프’를 개최했다. 연구소에서는 지난 4월 1일부터 2달간 ‘행복한 한국 사회로 가기 위해 가장 중요한 과제는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2016 전국 대학(원)생 대상 에세이 및 UCC 공모전’을 주최했고, 이번 캠프는 공모전 참가자 중 선발된 50명을 그 대상으로 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은 국가 미래 이슈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그 해결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에서는 △서울대 전상인(환경대학원) 교수 초청 특강 △글로벌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포스코와 포스텍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 수상작은 캠프 기간 중 우수작에 대한 토론을 거쳐 선정됐으며, 참가자와 심사위원이 모두 대상을 선정하는 투표에 참여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이번 캠프의 대상 수상작은 총 2편으로 글쓰기 부문에 우리대학 곽민준(생명 15) 학우가, UCC 부문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배주현(미디어디자인 13) 씨가 선정됐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상장, 수료증과 함께 상금 300만 원이 각각 주어졌다.
연구소의 정기준 교수는 “우리 연구소는 더 나은 미래사회와 우리대학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연구소의 사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