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데이터 베이스 및 전자책 이용교육 실시
도서관 데이터 베이스 및 전자책 이용교육 실시
  • 김건창 기자
  • 승인 2016.09.28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 구성원을 위해 다양한 교육 진행
학술정보팀은 이번 달 6~8일과 12일, 4일간에 걸쳐 우리대학 박태준 학술정보관에서 도서관 데이터베이스 및 전자책 이용 교육을 했다. 교육은 지난 6월 27~28일에 걸쳐 이뤄졌던 △SciVal △EndNoteX7 이용 등에 대한 도서관 데이터 베이스 교육 이후 약 2달여 만에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서선착순 신청을 통해 수강 인원을 선발했으며, 수강생들에게 △Web of Science 검색 & EndNote 서지관리 시작하기 △Scopus 검색 & 네트워킹 서지관리 Mendeley △화학정보 DB SciFinder & 특허 정보 PatentPak & 합성법 검색 MethodsNow △국내 전자책 이용 안내 등 논문, 정보 검색을 하는 데 있어 유용하게 사용되는 프로그램이나 사이트 등에 대해 각각 하루에 한 주제씩 교육했다.
한편, 이번 교육 담당자인 이진솔(학술정보팀) 씨는 “데이터베이스 교육은 포스텍 구성원의 학습과 연구에 도움이 되고자 데이터베이스의 다양한 학술 자원들을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이며, 주로 대학원 신입생들이 도서관 자원 활용 방법을 익히도록 매 학기 초에 시행된다. 교육에 참여하지 못했더라도 연구에 필요한 학술 자원이 있으면 도서관으로 편하게 문의해 주길 부탁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