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캠프로 시원하게 첫발 내디딘 개교 30주년 기념행사
과학캠프로 시원하게 첫발 내디딘 개교 30주년 기념행사
  • 공환석 기자
  • 승인 2016.09.07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동문이 함께한 과학캠프 성황리에 마무리
올해로 우리대학은 개교 30주년을 맞이하고, 이를 기념하여 교내외에서는 다양한 사업과 행사가 진행된다. 그중 첫 행사인 동문 자녀 대상 ‘과학캠프 1박 2일@POSTECH’이 지난 7월 30일부터 이틀간 총동창회 주최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는 동문 50명과 동문 자녀 및 동문자녀의 친구 60명을 포함해 총 110명이 참가했다.
캠프 참가자들은 △4세대 방사광 가속기 견학 △나노센터의 3D 프린팅 체험 △월 트레이서 제작 및 경연 △물리학 기초 실험 △교내 교수님들의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캠프를 통해 동문들은 오랜만에 정든 캠퍼스를 방문했고, 동문 자녀와 친구들은 체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회를 얻었다.
이번 캠프의 연사로 초청된 동문 박성진(기계) 교수는 “첫 번째 캠프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것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자녀 세대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면 좋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주최 측 대표인 총동창 회장 현석진 씨는 “캠프에 대한 성원으로 이틀 만에 신청자 접수를 마감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 아쉽다. 하지만 이번 캠프를 통해 모교와 캠프에 대한 동문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더불어, 앞으로 진행될 다른 개교 30주년 행사에 대한 재학생과 교직원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개교 30주년 기념행사에는 과학캠프 이외에도 대학의 건학정신 계승과 구성원의 소속감 고취를 위한 ‘포스텍 역사기록물 전시’, AEARU 정기총회와 연계,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대학 총장 포럼’ 등 우리대학의 정체성 확립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