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나는 기업가 새싹들 위한 영재기업인 교육 행사 열려
자라나는 기업가 새싹들 위한 영재기업인 교육 행사 열려
  • 박준현 기자
  • 승인 2016.09.07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재기업인교육원 체험 캠프 및 여름 집중교육 진행
우리대학 영재기업인교육원이 지난 7월 18일부터 8월 8일간 체험 캠프 및 여름 집중교육을 했다. 이번 체험 캠프는 경상북도과학교육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2박 3일간 진행되었고, 집중교육은 영재기업인교육원 6, 7기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각각 7박 8일간 진행되었다. 두 행사 모두 POSCO 국제관 등 우리대학 캠퍼스 내에서 진행되었다.
영재기업인교육원은 특허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대학과 카이스트에 설치되어 있다. 우리대학 영재기업인교육원은 미래기술을 주도하는 영재기업인 양성을 목표로 성장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의 교육에 이바지하기 위해 경상북도과학교육원 학생들에게 체험 캠프도 제공하고 있다.
우리대학 학생들은 체험 캠프에 스태프 자격으로 참여했다. 스태프의 주 업무는 교육생 인솔 및 진행 지원이었다. 이외에도 기술 탐험 프로그램에 강사로서 연구실 및 연구분야 소개를 맡기도 했다. 신상희(영재기업인교육원) 연구원은 “기술 탐험 프로그램을 위한 강사와 연구실 섭외에 어려움이 있는데 자라나는 청소년들을 위해 연구실에서 적극적으로 참가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영재기업인교육원은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8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효진(영재기업인교육원) 연구원은 “고입 혹은 대입을 위한 스펙으로 참여하려는 학생들보다는 자신의 꿈과 목표를 위해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주로 선발하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