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개선사항? 토의로 함께 개선해봅시다!
교내 개선사항? 토의로 함께 개선해봅시다!
  • 김희진 기자
  • 승인 2016.06.0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집위 소통연결국, 5월 총학’s Day 100분토론(토의) 행사 마련
지난달 27일 중앙집행위원회 소통연결국은 5월 총학’s Day를 맞아 ‘모두가 행복한 과 춤과 과 주점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2016년 총여학생회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가?’에 관한 100분 토론(토의)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일, 총학생회에서 주기적으로 교내 소식을 전하는 보라를 통해 처음 공지되었다. ‘우리는 과 춤과 과 주점으로부터 자유로운가?’라는 주제로 찬성 패널 3명과 반대 패널 3명을 모집했지만 찬성 패널 부족으로 토론에서 토의로 변경됐다. 총여학생회에 관한 토의는 그대로 토의로 진행됐다.
첫 번째 안건인 과 춤과 과 주점 대해서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와 관련된 문제, 과 춤 연습으로 인해 다른 단체에 참여할 수 없는 악영향 등이 문제점으로 논의됐고 개선안으로는 과 춤의 분명한 목적 인식 확립, 과 춤과 과 주점 운영에 대한 전 학년 대상 모집, 과 주점 운영 시 학과끼리 협의를 통한 요일 별 로테이션 등의 의견이 나왔다.
두 번째 안건인 2016년 총여학생회의 방향에 대해서는 총여학생회의 홍보 부족,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 미흡 등이 문제로 거론됐다. 이에 대한 개선 방향은 단발적인 의견 조사 필요, 사태 발생 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제도 도입, 오프라인 소통 늘리기, 소수자를 대변한다는 마음으로 업무에 대한 긍지 키우기 등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이번 행사는 무은재기념관 토론식 강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임범수(컴공 14), 안태훈(컴공 14), 조재영(산경 16), 김성제(생명 12), 변규태(생명 12) 학우 등 총 패널 5명과 방청객 20여 명이 참여했고 토의 영상은 우리대학 방송국(PBS)의 지원으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며, 기록된 토의 내용은 POVIS에 게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