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GC-Lab 배달의 민족 김봉진 대표 초청 강연 개최
APGC-Lab 배달의 민족 김봉진 대표 초청 강연 개최
  • 박지후 기자
  • 승인 2016.06.0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에서 배우기 힘든 실제 경영 철학과 기업가 정신 배우는 시간 가져
지난달 13일 오후 6시 45분, 우리대학 지곡연구동 1층 라운지에서 배달의 민족 김봉진 대표의 강연이 APGC-Lab 초청으로 개최됐다. APGC(Association of Postech Grown Campanies)는 우리대학 출신 동문 기업들의 협의체이다. 이번 강연에는 창업에 관심 있는 60여 명의 우리대학 구성원이 참석하였으며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 강연에서 김 대표는 ‘고객을 만족시키려면 직원을 먼저 만족시켜라’는 경영 철학으로  직원들의 복지에 힘쓰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데 성공했다고 했다. 또한, 배달의 민족을 시작하면서 ‘배달 앱을 주로 이용하는 회사의 막내들을 겨냥한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했다. 배달의 민족은 패러디를 기반으로 한 B급 문화를 바탕으로 △‘비타 500’음료 라벨지의 소녀시대 모으기 △배달의 민족 굿즈와 같은 마케팅을 진행해 타깃인 막내들과 젊은 층의 이목을 끄는 데 성공했다.
강연 후, 사전에 신청받은 질문들을 이용해 진행한 ‘우아한 질의응답’은 늦은 밤 11시까지 이어졌는데, 김대표는 배달의 민족을 진행하면서 실패했던 마케팅 사례에 관해 이야기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에서 배우기 힘든 실제 경영자의 경영 철학과 기업가 정신을 배우기 위해 APGC-Lab에서 개최했다. 이곳은 우리대학 구성원 중에서 유망한 기업가가 탄생해 사회에 더욱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창업을 도와주는 인큐베이팅 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