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AS 과매기 해커톤 캠프 설명회 개최
POKAS 과매기 해커톤 캠프 설명회 개최
  • 박준현 기자
  • 승인 2016.06.0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텍-카이스트-서울대 공대 학생들 경험 및 지식 공유의 장 될 것
지난달 17일, 제4 공학관 302호에서 POKAS 과매기 해커톤 캠프 설명회가 개최됐다. 기술창업교육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설명회는 최인호 연구원(기술창업교육센터)이 진행을 맡았다.
과매기란 ‘과하게 매력적인 기술창업/기업가정신’의 준말이고, 해커톤이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프로젝트를 말한다. 캠프는 이러한 해커톤의 형식을 빌려 창업아이템을 구체화하고 서로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이 캠프는 우리대학과 카이스트,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이 함께 주최하는 캠프로 각 대학당 15명 정도가 선발된다. 참여자들은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기회를 갖는다.
캠프는 이번달 27일부터 30일까지 C5에서 진행된다. 또한, 이번 캠프는 2016년 여름학기 기업가정신 융합부전공 특강으로 수강 시 2학점이 인정된다. 과목명은 ENTP493 ‘기업가정신 특강: 기업가정신 캠프’이며, 강의 22시간, 실습 21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 22시간 중 10시간은 과기대 공통 기업가정신 교과목인 JET-TRACK을 통해 입소 전 선 수강해야 한다. 나머지 12시간은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벤자민 레비 씨의 초청 강연 및 각 분야 전문가들의 현장 강의로 이뤄진다. 실습 21시간은 해커톤 형식으로 진행되며 각 팀마다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로 역할을 분담하여 이뤄진다.
최인호 연구원은 “이번 캠프와 같은 타 대학 학생들과의 교류행사를 앞으로도 계속 기획 중이며, 해커톤 캠프 외에도 기술창업교육센터의 다른 프로그램들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