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R&BD 기관 협의회 비전 선포식 및 기업지원사업 소개
포항R&BD 기관 협의회 비전 선포식 및 기업지원사업 소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6.06.0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포항시 경제의 중심이 되길
지난달 10일 우리대학 포스코국제관 국제회의실에서 포항R&BD(Research & Business Development) 실무협의회 주최로 포항R&BD 기관 협의회 비전 선포식 및 2016년 기업지원사업 소개 행사가 열렸다. 연구용역에 대한 결과 보고와 R&BD 기관 협의회의 비전 선포가 이번 행사의 주요 취지이다, 오옥균 포항R&BD 실무 협의회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포항R&BD 기관 협의회의 비전 선포와 R&BD 기관들의 기업지원사업 소개가 이뤄졌다. 그 뒤로 연구용역 결과 및 비전 내용이 발표됐고, 2부에서는 여러 R&D 기관들의 소개가 진행됐다. 이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및 300여 명의 기관장과 실무자들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제철산업에 의존하던 포항시의 기존 경제 구조 재편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이를 위해 포항시의 경제적 지원을 바탕으로 R&BD기업들의 경쟁력 향상이 필요하다는 것이 행사의 요지이다. 행사의 축사를 맡은 이강덕 포항시장은 “여러 기관이 주도적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정보를 교류하는 장을 만든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포항시 경제를 책임져 주길 바란다”라며 R&BD 실무협의회의 흥행을 기원했다.
포항R&BD 기관협의회는 지역 연구·지원기관 간 정보 공유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포항R&BD 실무협의회는 그 산하 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