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글로벌 챌린져’ ‘국토대장정’ 참가자 모집 각각 다음달 4일·7일까지 접수
‘LG 글로벌 챌린져’ ‘국토대장정’ 참가자 모집 각각 다음달 4일·7일까지 접수
  • 승인 2001.04.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탐방 프로그램 ‘LG 글로벌 챌린져 2001’이 30개팀 90명을 공개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들 각자의 관심분야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노하우와 능력을 보유한 초우량 현장을 방문해 자유로운 연구와 탐방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의 대학생뿐 아니라 대학원생들까지 참가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위해선 전공에 관계없이 3명이 한팀을 구성해 소정 양식의 참가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지원양식은 홈페이지(http://challenger .lg.c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접수는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우편·인터넷을 통해 가능하다.

예심과 본심을 걸쳐 선발된 참가팀들은 여름방학 기간 중 2주일의 기간을 자유로이 선택, 각국의 정부기관·자치단체 연구소·대학·기업·사회단체 등을 방문하게 된다.

한편 동아제약에서 주최하는 ‘제4회 대학생 국토대장정’도 참가자를 공개 모집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이 땅에 대한 무한한 사랑, 조국통일에 대한 기원, 우리문화에 대한 이해와 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나라의 국토를 남쪽에서 북쪽까지 도보로 종단하게 된다. 총 144명을 모집하는 이 행사는 여수에서 출발해 임진각까지 장장 21일 동안 총 거리 672.5km를 행진한다.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선 참가신청서를 홈페이지(http://bf.donga.co.kr)에서 다운받거나 인터넷을 통해 바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이번 달 16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이고 행사기간은 7월 5일부터 26일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