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PUZZLE]
[가로세로 PUZZLE]
  • .
  • 승인 2016.05.0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열쇠>
3. 여성들이 주체가 되어 성 평등 사회를 실현을 목표로 하는 운동. 최근 우리대학 내에서도 관련한 이야기들이 ‘포항공대 대나무 숲’을 통해 이슈가 된 바 있다.
5. 콩, 밀 등의 곡류로 만들어진 얇은 크래커. 이것을 그릇으로 이용해서 음식을 먹는 모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먹는 식기가 만들어졌다.
8. OOOOO 연필은 친환경적으로 쓰레기를 줄이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떠오르고 있다. 영어로 ‘싹이 나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한 연필을 흙에 심으면 작물이 자란다.
10. 우리대학 스포츠 지원센터에서 지정한 우리대학 대표스포츠. 이 스포츠의 전 국가대표 박은영 코치를 선임하여 총 21명의 학우가 6월부터 형산강에서 훈련을 할 예정이다.

<세로열쇠>
1.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개발된 기술로 기존 중앙 1면 스크린 환경에서 벗어나 상영관 좌우 벽면까지 3면을 스크린화하여 감정의 몰입을 더해주는 상영 방식이다.
2. 두 개의 프로그램을 결합하는 일 또는 그런 방법을 뜻하는 단어다.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지정하는 파일이나 문자열로 이동할 수 있도록 걸어 놓는다.
4. 긱온캠퍼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이것을 78계단에 설치하는 아이디어였지만 현재는 학생회관으로 설치 위치를 옮겨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6. 국가 장학금의 경우 지원할 학생들을 선별하는 지표가 된다. 올해 1월 OOOO OO결과가 발표되었는데 2015년까지의 이것 기준과 달라진 점이 있어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스펙트럼이 넓어졌다.
7. 집이 있지만 무리한 대출로 인한 이자 부담으로 빈곤하게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
9. OOO 사업은 교육부가 산업 수요에 맞게 대학졸업자가 과잉 공급되는 인문·사회·예체능 계열 정원을 공학 계열로 이동시켜 정원을 조정하는 대학들에, 3년간 총 6,000억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