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PUZZLE]
[가로세로 PUZZLE]
  • .
  • 승인 2016.04.0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열쇠>
1. 인간의 지능적인 행동을 컴퓨터가 모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컴퓨터 공학 및 정보기술의 한 분야.
3. 온라인으로 선행학습을 한 뒤에 오프라인 강의시간에는 토론이나 과제 풀이를 진행하는 형태의 수업 방식을 일컫는 말.
5. 그레고리 맥과이어의 대표 소설 제목으로 영화. 주인공은 초록색 피부를 가진 엘파바로 이번 학기 RC프로그램 행사로 이 뮤지컬 관람이 예정되어있다.
7. 스포츠에서 우승할 확률이 적은 팀이나 선수를 일컫는 말. 투견에서 밑에 깔린 개를 동정하여 이기기를 바라는 것처럼 어떠한 경쟁에서 뒤지고 있는 사람에게 동정표가 몰리는 현상을 OOO현상이라 한다.
9. 과학, 공학, 수학 분야를 주제로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사물만을 이용해 3분 강연을 하는 대회. 우리나라에서 2013년부터 제1회가 개최됐다.
<세로열쇠>
2. 신생아의 소두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감염성 입자. 1947년 우간다 붉은털 원숭이에서 최초로 확인되어 이 원숭이가 사는 숲 이름을 따서 OO OOOO라 불리게 됐다.
4.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특정한 날짜, 시간, 장소를 정한 뒤에 모인 다음 약속된 행동을 하고 순식간에 흩어지는 모임이나 행위를 일컫는 말.
6. 사람이 타지 않고 무선전파의 유도에 의해 비행하는 비행기나 헬리콥터 모양의 비행체. 우리대학 중앙집행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전자제품 공동구매 판매목록에도 있다.
8. 우리대학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제작됨. 책 읽는 포스테키안 강의 수강생들이 우선적으로 받게 되며 독서기록 및 일정을 적을 수 있는 수첩이다. 학술정보팀의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배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