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상상실서 제 1회 MAKERS 대회 개최
무한상상실서 제 1회 MAKERS 대회 개최
  • .
  • 승인 2016.03.24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MAKERS’대회
POSTECH 로봇 동아리인 파워온과 무한상상실(주관 나노융합기술원)이 공동 주최하는 MAKERS 대회가 최근 무박 2일로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에서 열렸다.
올해 처음 개최된 MAKERS 대회는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사람들’이란 뜻을 딴 행사로, 디자이너, 기획자와 개발자 등 전국의 ‘메이커’120명이 모여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을 제공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문가 초청 강연 및 패널 토론 등을 비롯해, 팀을 나눠 20시간 동안 마라톤 하듯 쉼 없이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아이디어톤(아이디어+마라톤의 합성어)이 열렸다.
19개 조 중 노금정(경희대), 김수빈(UNIST), 추호건(부경대), 이시영(인하대), 오훈교(POSTECH), 김지훈(The DYE)씨 팀 등 6개 조에게 상금이 수여되었으며, 아이디어톤에서 만들어진 결과물은 대중들에게 전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누구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메이커’가 될 수 있다는 인식 확산을 위한 MAKERS 대회는 ‘메이커’들의 교류의 장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메이커’문화와 네트워크를 지방에도 넓힌다는 의미에서 그 의의를 더한다.
한편, 본 행사를 주최한 포스텍 무한상상실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국책사업의 경상북도 거점기관이다. 지난해 10월 문을 연 이래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국민의 창조적 활동을 돕는 아이디어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며 지역민들의 창의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