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PUZZLE]
[가로세로 PUZZLE]
  • .
  • 승인 2016.03.24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열쇠>
2. 브랜드명을 붙이지 않고 그 상품의 일반 명칭만 기재돼 있는 상품. 포장비를 낮추고 광고비를 없애 제품 원가를 낮추며, 브랜드에 의한 부가 가격을 줄여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판매된다.
4. 구글 딥마인드가 개발한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프로기사 이세돌 9단과의 공개 대국에서 4승1패로 승리해 화제가 되었다.
6. 세계 50개 국가에서 65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인터넷 기반 TV 서비스. 올해 한국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1997년 미국에서 DVD 대여 사업으로 출발했지만 2007년부터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우스 오브 카드 등의 자체 제작 콘텐츠로도 유명하다.




<세로열쇠>
1. 유선케이블 대신 전파, 빛 등을 이용하는 네트워크 구축방식. 케이블의 연결 없이 근거리통신망을 구현한다.
3. 국내 영화 추천 서비스 왓챠에서 내놓은 정액제 스트리밍 동영상 컨텐츠 서비스. 넷플릭스처럼 가입, 결제, 감상이 쉬우며 왓챠의 별점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의 입맛에 더 맞는 영화를 추천한다.
5. 신경계 만성 진행성 퇴행성 질환. 손에서 떨림이 일어나고 관절 움직임이 어색하며, 경직, 운동느림, 자세불안정성 등이 특징적으로 나타난다. 도파민 신경세포가 소실되어 발병한다.
7. 이번 학기 신설된 실천교양교육과정 ABCH212 강의의 이름. 학기 내 대상 도서 중 3권을 읽고 감상을 기록해 제출하면 1unit이 인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