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재(산경) 교수, 국제학회 APIEMS 석학회원 선정
김광재(산경) 교수, 국제학회 APIEMS 석학회원 선정
  • .
  • 승인 2016.02.19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IEMS, 아시아 태평양 우수 대학 산업공학·경영과학 학자들의 학술단체
우리대학 김광재(산경) 교수가 ‘아시아-태평양 산업공학·경영시스템 학회(Asia-Pacific Industrial Engineering and Management Systems, 이하 APIEMS)’ 석학회원에 선정됐다.
APIEMS는 산업공학과 경영과학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학술단체 중 하나로, 매년 엄격한 선정절차를 통해 이 분야에서 10년 이상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며 학계에 지대한 공헌을 한 학자들 중 석학회원을 선발한다.
품질공학 분야의 권위자인 김광재 교수는 미국 퍼듀대(Purdue Univ.)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펜실베니아 주립대를 거쳐 97년 우리대학에 부임했다. 신제품/서비스의 개발에 관련된 제반 품질문제의 모델링 및 분석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여 국내외 저널을 통해 우수한 논문을 다수 발표하는 한편, 다수의 국제저널에서 편집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또, 지난해에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산업공학회의 정헌학술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 교수가 석학회원으로 선정된 APIEMS는 한국을 포함, 일본, 중국, 호주, 대만 등 아시아 태평양 10여개 국가의 우수 대학들이 참여하는 산업공학·경영과학 학자들의 학술단체로, 지난 1998년 중-일, 한-일 산업공학·경영 학술대회가 발단이 되어 만들어진 학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