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PUZZLE]
[가로세로 PUZZLE]
  • .
  • 승인 2015.12.02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열쇠>
1. 대한민국 14대 대통령. 1990년 민주자유당을 창당, 대표최고위원이 되었다. 1992년 14대 대통령선거에 당선되어 문민정부를 출범시켰다. 2015년 11월 22일 서거했다.
3. 국민이 형사재판에 배심원 또는 예비배심원으로 참여하는 제도이다. 만 20세 이상의 국민 가운데 무작위로 선정된 배심원들이 형사재판에 참여하여 유죄·무죄 평결을 내리지만 법적인 구속력은 없다.
5. 국제게임전시회 Game Show & Trade, All-Round의 약자. 전 세계 게임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글로벌 게임 문화 축제이다.
6. 미국의 기업가이며 애플 사의 창업자. 매킨토시 컴퓨터를 선보이고 성공을 거두었다. 애플 CEO로 활동하며 아이폰, 아이패드를 출시, IT 업계에 일획을 그었다. 2011년 향년 56세로 사망했다.
7. 새끼 양이나 새끼 소 따위의 가죽을 보드랍게 보풀린 가죽. 또는 그것을 모방하여 짠 직물. 벨벳처럼 처리해 놓은 가죽인데 타닌산이라든가 의산 알데히드로 탈지가공하고 안을 숫돌 수레로 문질러 솜털을 세운 것이다. 새끼염소가죽 뿐만 아니라 송아지가죽으로도 응용하며, 백,구두,장갑,재킷 등에 쓰인다.

<세로열쇠>
2. 원제목 삼국지통속연의, 나관중에 의해 쓰인 소설. 위, 촉, 오나라 삼국이 중국의 패권을 놓고 겨루는 과정을 그렸다. 읽는 이를 사로잡는 구성, 고전적인 영웅과 악당들, 얽히고 설킨 음모, 스펙터클한 전쟁 장면으로 지금까지도 널리 읽히고 있다.
4. 가장 작은 크기의 파스타. 북아프리카 원주민의 전통음식으로 밀가루를 비벼서 좁쌀 모양으로 만든 알갱이 자체를 뜻하거나 또는 이것에 고기나 채소 스튜를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프랑스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으로 꼽히기도 했다.
8. 부신수질의 호르몬이며, 별칭으로 에피네프린으로도 불린다. 혈당의 상승작용, 심장박 출력 증가작용이 있으며 구급 의료에 사용된다. 교감신경 전달물질의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