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PUZZLE]
[가로세로 PUZZLE]
  • .
  • 승인 2015.10.0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열쇠>
2. 소아시아의 터키와 접하며 메소포타미아평야의 유프라테스강 상류에 위치한 서아시아 국가. 중동 민주화 움직임을 따라 2011년 알 아사드 퇴출을 요구하는 반정부 시위가 시작되었고 이 나라의 내전은 계속되고 있다.
4. 프랑스의 대표적인 인상주의 화가. 여성의 육체를 묘사하는 데 특수한 표현을 보였으며 풍경화에도 뛰어났다.  색채 화가라 불렸으며 <책 읽는 소녀>등이 대표작이다.
7. 한 집단, 특히 기업에 있어서 어떤 행동의 결과가 게임(놀이)에서와 같이 참여자 자신의 행동에 의해서만이 아니라 다른 참여자의 행동에 의해서도 결정되는 상황에서 자기 자신에 최대의 이익이 되도록 행동하는 것을 분석하는 수리적 접근법이다.
8. 두 프로그램 또는 두 장치 사이, 일반적으로는 고속 장치와 저속 장치 사이의 중간 저장 장소. 또는, 산이나 염기를 가해도 공통 이온 효과에 의해 그 용액의 수소 이온 농도(pH)가 크게 변하지 않는 용액을 말한다.

<세로열쇠>
1. 아프리카 서부 대서양 연안에 있는 공화국. 수도는 프리타운이다. 산업은 원래 코코야자와 기름야자가 주였으나 다이아몬드, 보크사이트등의 산출로 광업국으로 전환하는 과정에 있다.
3. 모든 생물체에 존재하는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 간에서는 체내 암모니아를 제거하기 위하여 요소의 합성과정이 일어나는데, 이때 이것이 요소회로에서 요소로 분해된다.
5. 금발벽안, 백옥피부, 장신이 주 특징인 민족. 오늘날 스웨덴인·네덜란드인·독일인 등이 이에 속한다.
6.  움베르토 에코의 추리소설. 중세 이탈리아의 한 수도원에서의 살인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이다 중세의 신학과 철학 등 서양고전의 다양한 원용과 함께 당시 중세인들이 인식하던 당대의 역사를 입체적으로 형상화했다.
9. 천분율의 것. 백분율에 대응하여 함량이 더욱 낮은 영역에서 많이 이용되는 수치. ‰의 기호로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