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PUZZLE]
[가로세로 PUZZLE]
  • .
  • 승인 2015.09.23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열쇠>
1. 제1차세계대전 말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일어난 예술운동이다. 전통을 부정하고, 허무의식과 이어지는 무의미의 예술을 추구한다.
3. 유기섬유를 비활성 기체 속에서 가열, 탄화하여 만든 섬유이다. 스포츠용품, 통신 등 고성능 산업용 소재로 널리 쓰인다.
5. 1930년대 전라북도 남원의 몰락해 가는 양반가의 며느리 3대 이야기를 다룬 최명희의 대하소설. 방언으로 사람의 혼을 이루는 바탕이라는 뜻.
7. 아르헨티나 출생의 쿠바 정치가·혁명가. 쿠바혁명을 성공시켜 쿠바 국민들의 지지를 받았다.
8. 에밀리 브론테의 장편소설. 언쇼 가와 린튼 가 두 집안의 이야기 속에서 캐서린과 히스클리프의 사랑 이야기를 그렸다. 포스텍 78계단 위쪽 공터의 별칭.
10. 포스텍과 카이스트에서 열리는 대제전의 이름.


<세로열쇠>
2. 터키 최대의 도시. 그리스시대에는 비잔티움, 동로마제국의 수도일 때는 콘스탄티노플이라고 불렸다.
4. '천 겹의 잎사귀’라는 뜻으로, 이스트를 넣지 않은 퍼프 페이스트리. 속재료는 과일에 휘핑 크림이나 커스터드 크림을 곁들인다.
6. 사람들의 행동·의지가 조금도 차이가 없이 한 덩어리가 됨
9. 뒤뚱거리며 걷는 오리처럼 정책집행에 일관성이 없다는 데서 생겨난 말이다. 임기 만료를 앞둔 공직자의 권력 누수 현상을 빗대어 표현한다.
11. 무함마드의 출생지이자, 이슬람 세계에서 가장 성스러운 도시. 어떤 분야의 중심이 되어 사람들의 동경·숭배의 대상이 되는 곳이라는 말로 쓰이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