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와 배려의 리더십이 절실한 때
신뢰와 배려의 리더십이 절실한 때
  • 권혁상/ 제7기 포스텍직장발전협의회 의장, 기술지원
  • 승인 2015.09.09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월한 리더십과 경륜, 인품을 겸비하신 김도연 총장님의 취임을 축하 드립니다. 신임 총장님께서 세계를 선도하고 존경받는 대학으로의 도약을 이끌어 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은 모든 구성원이 한마음일 것입니다. 이를 실현해 나가는 데 있어 가장 우선적으로 바라는 것은 구성원들의 작은 소리도 경청하여 보듬고 살펴서 구성원 간에 이해와 믿음이 싹트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시는 일입니다.
내부 소통뿐 아니라 지역사회·산업계·연구기관 등 외부와의 소통과 교류를 더욱 활성화시켜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소통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소통을 통해 대학의 합리적인 조직과 인력의 운영으로 구성원들은 본인이 맡은 업무와 교육, 연구에 몰입하여 구성원 각자의 자리에서 대학에 헌신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지금의 포스텍 캠퍼스에는 비현실적이고 허울만 있는 것에 욕심내기보다 옥석을 구분하는 혜안과 지혜를 가지고 구성원들이 함께 지향점을 향해 나아가도록 신뢰와 배려의 리더십이 절실합니다.
지난 몇 년간, 직원사회는 물론이고 대학 전반적으로 상호 불신과 의심이 깊어지고 일방향의 운영으로 적지 않은 상처를 입은 결과 대학이 발전은커녕 정체되고 있음은 동의하고 싶지 않아도 분명한 현실입니다. 이러한 갈등과 생채기가 신임 총장님의 취임 이후 눈 녹듯 사라지도록 캠퍼스에 훈훈한 온기를 불어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직원은 명확한 비전의 제시와 적극적인 추진을 통해 기존의 잘못된 정책, 제도, 관행과의 과감한 단절과 꼭 필요한 부분에 있어서는 기존의 것이라도 과감하게 수용하고 발전시키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저를 비롯한 모든 직원들은 자랑스러운 포스텍의 일원으로서,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열정적으로 몰입해서 배려하고 협력’하는 포스텍을 만들고 더 나아가 건학 이념의 실현과 세계를 선도하는 존경 받는 대학으로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수 있도록, 신임 총장님께서 훌륭히 이끌어 주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