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업무제도 학생 편의 대폭 반영
학사업무제도 학생 편의 대폭 반영
  • 승인 1970.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ㆍ복학 인터넷 신청 등 … 추가등록시 행정부담금도 폐지

그동안 휴ㆍ복학 등의 학적 변동시 관련부서를 일일이 방문했던 것에서 인터넷 신청이 가능하도록 변경되는 등 학사 관련 주요 업무가 학생 편의 위주로 대폭 개선된다.

학사관리팀은 이번 학기 들어 인터넷증명서 발급서비스에 이어 △휴ㆍ복학 및 자퇴 인터넷 신청서비스 △복학예정자 수강신청시기 개선 △등록금고지서/성적통지표 인터넷 출력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대폭 바뀌었다.

휴겫므?및 자퇴의 인터넷 신청 서비스는 이번 개편 이전 관련 행정부서를 일일이 경유하여 신청서를 제출해야 했던 불편사항을 개선한 것으로 POSIS에서 휴ㆍ복학 자퇴신청을 한 후 지도ㆍ주임 교수의 승인을 받는 절차만 거치도록 기존의 절차를 간략화한 것으로 기타 필요한 절차는 포시스를 통해 조회와 처리가 가능하다.

등록금고지서와 성적통지표의 인터넷(POSIS) 출력 서비스는 올해 1학기부터 적용되며, 당분간 우편발송과 병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그동안 재학생들에게 추가등록시 부과해오던 행정부담금도 폐지하였다. 또한 다음학기 복학예정자들이 일반 재학생들과 동일한 기간 내에 POSIS를 통해 수강신청을 할 수 있도록 최초의 수강신청 대상자를 확대 실시한다. 계절학기 수강신청의 경우 2001학년도 여름학기부터 다음학기 복학예정자의 수강신청 기회를 허용하여왔으며 정규학기의 경우 올해 2학기 수강신청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단, 복학생의 경우 계절학기 수강후 다음정규학기 미복학시 계절학기의 이수성적은 인정되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시스템개발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이루어진 이번 서비스 개편에 대해 학사관리팀의 한 관계자는 “학생들이 이번에 개편된 서비스의 사항을 확인하여, 관련 행정업무를 이용할 때 개선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