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해진 ‘2015 Summer Session 프로그램’
다양해진 ‘2015 Summer Session 프로그램’
  • 이민경 기자
  • 승인 2015.05.0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유럽에 이어 아시아까지 선택의 폭 확대
우리대학 국제협력팀에서는 ‘2015 해외대학 Summer Session 프로그램’ 지원자 최종 합격 결과를 지난 3월 27일 발표했다. 작년까지는 미국, 영국, 호주 등 영미권 대학의 프로그램들을 대상으로 실행되어 왔지만 최근 학생들의 관심이 유럽과 아시아로 점차 확대됨에 따라 올해부터는 아시아권의 베이징대학교, 국립타이완대학 등 참가 가능 대학과 프로그램이 더욱 다양해졌다. 중국대학과의 교류는 정규모집과는 별도로 ‘2015 Summer Session 특별모집’을 통해 지난 4월 23일 최종 합격자가 결정됐다.
장학금 지원은 항공료와 물가를 고려해 아시아권 100만 원, 그 외 지역은 200만 원으로 정해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조정됐다. 아시아권 대학 프로그램의 경우 대부분 학비가 면제 되고 한 학기동안 진행되는 ‘단기유학프로그램’과 다르게 방학 중 약 4주간 이루어지므로 비교적 장기체류에 대한 부담감이 적다.
 3, 4학년 학부생들의 참여가 많아지면서 초과학기 수강 희망 문의가 증가하여 2015 Summer Session부터는 선발 후 별도로 초과학기 수강자에게 서류를 배부하지 않고, 초과학기 졸업자에 한해서 ‘초과학기 서약서’를 참가 전 필수로 제출하도록 했다. 7월 중으로 모든 서류 제출 및 장학금 지급이 완료되면 최종 합격자들은 개인 별 프로그램 일정에 따라 7, 8월에 해외연수를 떠나게 된다. 여름방학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을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