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 수상자와의 학술토론 기회
노벨상 수상자와의 학술토론 기회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5.04.0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ian Science Camp 2015 참가자 모집
아시아의 젊은 과학도들에게 노벨상 수상자들과의 자유로운 학술 토론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2007년에 시작돼 올해 9차(ASC 2015)를 맞은 Asian Science Camp(이하 ASC)가 태국 Science Park Convention Center, Pathumthani에서 8월 2일부터 8월 8일까지 개최된다.
기초과학연구원(이하 IBS)은 이 행사에 참가할 국내 참가자 10인을 모집한다. 이 행사는 세계 석학과의 학술 토론과 대화를 통해 과학에 소질이 있는 아시아의 젊은 과학도들을 고양시킴과 동시에, 아시아의 다음 세대 최고의 어린 학생들 간의 국제적 협력과 친선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ASC에는 아시아 30개 국가와 지역에서 모인  270명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대학교는 각 학교당 4인 이내의 인원을 추천할 수 있다. 참가 대상자는 해당 대학 학장이 추천하는 자에 한해 물리, 화학, 생물, 기초의학 분야 학과의 1, 2 학년에 재학 중 혹은 고교 2, 3학년에 재학 중이며, 기초과학 탐구에 대한 관심이 깊고, 영어로 자유롭게 의사소통이 가능하며, ASC에 참가한 경험이 없어야 한다.
신청 기간은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5일까지이며, 이메일 및 우편으로 참가 신청서 1부, 대학 학장 추천서 1부, 재학증명서 1부, 성적증명서를 보내면 신청이 완료된다. 접수 이후에는 1차 서류 전형, 2차 필기(영어에세이), 3차 면접을 거쳐 대한민국 대표로 총 10명이 선발되어 참여하게 된다. 대회기간 중 숙박비와 행사 참가 경비는 ASC 주최 측에서 지원하고, 태국까지의 왕복 항공료와 여행자 보험료는 참가자 본인 부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