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총학생회 주관 포스텍 제 1회 문화버스 행사 개최
대학원총학생회 주관 포스텍 제 1회 문화버스 행사 개최
  • 곽기원 기자
  • 승인 2015.04.0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원생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기회 마련
우리대학 대학원총학생회의 주최로 ‘경주로 떠나는 포스텍 GSA 문화버스’ 행사가 지난 5일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매년 3월 말에서 4월 초 경 경주 보문관광단지 일원에서 열리는 벚꽃축제에 참가하고 싶은 대학원생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원생들에게 우리학교와 경주 보문관광단지 내에 위치한 경상북도 관광홍보관까지의 왕복 이동 버스 대절과 여행자보험 가입을 지원했다. 학생들의 자유로운 벚꽃축제 참여를 위해 별도로 정해진 프로그램을 진행하지는 않았다.
사계절이 뚜렷하고 이에 따라 계절별로 느끼고 즐길 거리가 많은 우리나라의 자연이지만, 포항이라는 지리적 한계 때문에 체험하지 못하는 우리대학 대학원생을 위해 대학원총학생회가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대학원총학생회는 이러한 행사가 대학원생이 육체적, 정신적으로 양질의 휴식을 취함으로써 연구에 더욱 정진할 수 있는 배경 마련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화버스 행사를 통하여 시간과 금전적, 지리적 문제로 인하여 문화생활을 향유하지 못하는  많은 우리대학 대학원생들이 손쉽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번 제1회 문화버스 행사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좋아 대학원총학생회는 추후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장소를 물색하여 추가적으로 문화버스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대학 대학원업무팀이 문화버스와 같은 행사 진행을 돕기 위해 대학원총학생회에 교비 예산의 지원 가능성을 밝혀, 차후에 문화버스 행사와 같은 대학원생을 위한 프로그램이 추가될 것이라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