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PUZZLE
가로세로 PUZZLE
  • .
  • 승인 2015.03.1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열쇠>
1. 일본어에서 사용하는 두 가지 가나중 하나.
3. 스웨덴 프로그래머인 마르쿠스 알렉세이 페르손이 개발하여 현재는 Mojang AB에 의해 개발 및 판매되고 있는 샌드박스 인디 게임이다. 2011년 게임 개발자 회의에서 최고의 혁신상, 최고의 데뷰상, 관객이 뽑은 최고의 게임상 등의 상을 수상했다.
5. 수학의 새로운 분야 개척에 공헌한 수학자에게 주어지는 세계적 권위의 수학상으로 아벨상과 함께 '수학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린다. 최근 우리대학에서 수학 특강을 한‘Jean-Pierre Serre’교수 역시 이 상의 수상자이다.
7. 1929년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한 프랑스의 이론물리학자. 전자가 물질의 이중성을 갖는다고 가정하고, 수소 원자 내의 전자 운동을 파동적인 현상으로 해석해 수소 원자의 안정 상태에 대한 양자 조건을 유도했으며, E. Schrodinger의 파동 역학의 선구를 이루었다.

<세로열쇠>
1.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각 분야의 세계시장을 지배하는 우량 기업을 가리키는 말이다. 전략·마케팅·가격결정 분야의 권위자인 독일의 경영학자 헤르만 지몬이 펴낸 ○○○○○이라는 책에서 비롯됐다.
2. 규슈 지역에서 최대 면적을 자랑하는 ○○○○현의 주요 관광지는 사쿠라지마(櫻島) 등 활화산과 이부스키(指宿) 온천, 독특한 자연 환경으로 유네스코에 등록된 야쿠시마(屋久島) 등이 있다.
4. 가장 대표적인 웨이트 트레이닝 운동 중 하나로, 바닥에 놓인 바벨을 잡고 팔을 구부리지 않은 자세로 엉덩이 높이까지 들어올리는 식으로 행한다.
6. 19세기 프랑스 최대의 여류작가. 7월 왕정 이래로 40여 년간에 걸친 창작활동에서 100편 이상의 소설, 극작을 남겼다. 사상적으로는 '루소의 딸'을 자임하고, 사회주의 사상에 공감했다.
8. 우리대학의 주소는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 77’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