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첫 번째 연결고리, 카카오로 연결
너와 나의 첫 번째 연결고리, 카카오로 연결
  • 최태선 기자
  • 승인 2015.03.1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대 학부총학생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개설
우리대학 학부총학생회 중앙집행위원회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POSTECH 총학생회’를 개설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개설자가 실시간으로 정보, 컨텐트, 혜택을 사용자들에게 메시지로 전달하여 사용자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 서비스이다. 플러스친구는 카카오톡 사용자가 친구추가를 해야 이용할 수 있는데, 친구추가 방법은 학생회관 1층 게시판 또는 POVIS 학생게시판에 게시되어있다.
중앙집행위원회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학부총학생회에서 어떤 사업들을 진행하는지 알 수 있고, 1:1 채팅을 통해 총학생회에 질문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홍보하는 중이다. 또한 추후에 학기 중 2회에 걸쳐 플러스 친구 추가를 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작은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이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개설은 제 29대 학부총학생회 ‘연결고리’의 정책 공약 중 하나이다. 연결고리는 소통을 중심으로 학부총학생회를 운영해나갈 계획으로 지금까지의 총학생회가 소통하려는 자세에 중심을 둔 것에 덧붙여 소통의 방법을 다양해나갈 계획이다.
연결고리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외에도 학생들의 원활한 교통이용을 위한 ‘집에 데려다 줄게’를 계획하고 있고, 구성원 중 지원자를 받아 학생들과 총학생회에 관한 깊이 있는 대화를 할 수 있는 자리인 ‘치킨 배달 왔습니다’와 ‘커피 한 잔 마실래요’를 진행할 계획이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복합기 설치 확장 및 컬러 인쇄 지원을 하는 ‘printf의 활성화’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